MATENETWORKS메이트네트웍스 ‘설악로드’ 하나면 단풍구경 ‘준비 끝’
페이지 정보
작성자 메이트 작성일17-09-18 09:47 조회51,019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어느덧 계절이 가을 문턱에 성큼 다다랐다. 가을은 삼수갑산을 울긋불긋 물들이는 진객 ‘단풍’이 찾아 오는 계절이다. 우리나라 최고 단풍 절경은 설악산으로 손꼽힌다. 속초, 고성, 양양, 인제 지역에 산세가 걸친 설악산은 올 가을도 단풍 관광객으로 넘쳐날 전망이다.
이와 관련 이 지역 정보를 손바닥 들여다보듯 알려주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 보급돼 관심을 끌고 있다. 이 어플은 특히 지역 소상공인들의 상권 활성화를 위해 속초에 본사를 두고 있는 메이트네트웍스(대표 전우호)란 IT 회사에서 만들어 무료로 보급했다는 점에서 재능기부로 평가 받고 있다.
메이트네트웍스는 앱 개발전문 IT기업이다. ‘설악로드’ 앱에는 설악권의 다양한 명소와 맛집, 숙박업소 정보 등을 담고 있다. 이 지역을 찾는 관광객들이 앱을 내려 받으면 편리하게 지역 정보를 활용할 수 있다.
정보가 부족하다 싶을 경우 현지인이 바로 알려주는 ‘현지인에게 묻기’ 기능을 사용하면 빠른 회신을 받을 수 있다. 또 맛집, 숙박업소 할인쿠폰을 내려 받으면 알뜰 여행을 할 수도 있다. 여행지를 정하면 바로 내비게이션과 연계해 편리하게 찾아갈 수 있다.
메이트네트웍스 측은 지역민과 지역 소상공인들 입장에서 관광정보 필요성을 느끼고 설악로드 앱을 무상으로 만들어 기부 형식으로 만든 것이라고 밝혔다.
메이트네트웍스 전우호 대표는 “이 지역을 찾는 많은 관광객들이 지역 정보를 효율적으로 담고 있는 앱이 없어서 늘 아쉬워했다”며 “속초, 인제, 양양, 고성 등 설악권 지역 관광정보 제공과 상권 활성화를 위해 재능기부 차원에서 무료로 앱을 제작했다”고 말했다.
한편 메이트네트웍스에 따르면 설악로드 개발 이후 강원도는 물론 전국 지자체에서 관심을 갖고 앱 개발 문의와 의뢰가 들어오고 있다고 전했다.
출처 : 아이뉴스24 백준상 기자